실시간 뉴스



세종문화회관, 오늘부터 모바일티켓 운영 시작


 [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

관객들은 현장에서 종이 티켓을 발권하는 절차 없이 본인의 휴대폰으로 모바일티켓을 간편하게 발권할 수 있다. 모바일티켓의 QR코드를 ‘무인검표시스템 스피드게이트’에 인식하는 방식으로 공연장에 입장하면 된다.

종이티켓 수령을 위한 대면 접촉 및 대기가 불필요하며 티켓 분실 우려도 없다. 좌석번호가 연동돼 전자출입명부 QR을 스캔하고 좌석번호를 입력해 출입명부를 작성하는 기존의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

모바일티켓 QR코드 하나로 공연장 입장뿐만 아니라 주차정산, 무인물품보관함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동반관람자에게도 문자메시지를 통해 편리하게 티켓을 전달 가능하다.

이날 오후 7시 30분 세종S씨어터에서 열리는 서울시무용단의 공연 ‘더 토핑’부터 모바일티켓 운영을 시작해 점차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시무용단의 ‘더 토핑’, 서울시오페라단의 ‘오페라톡톡-아말과 동방박사들’ 공연을 모바일티켓으로 관람하는 관객들에게 40%의 가격 할인과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성규 사장은 “관객들이 안심하고 공연장을 찾을 수 있도록 정보화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철저한 방역은 물론 안전하고 스마트한 공연장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세종문화회관]
[세종문화회관]

박은희 기자 ehpar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종문화회관, 오늘부터 모바일티켓 운영 시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