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녹지 품은 지식산업센터 분양 '봇물'…친환경 업무환경 조성


이달 경기 광명에서 '광명 티아모 IT타워' 오픈 테라스·루프탑 옥상정원 선봬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과거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렸던 '지식산업센터'가 단조로운 업무공간에서 벗어나 풍부한 녹지와 조경시설을 갖춘 친환경적 업무공간으로 탈바꿈되고 있다.

25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최근 공급되는 지식산업센터에는 루프탑 옥상정원을 비롯해 데크형 잔디마당, 조경과 수목으로 어우러진 테라스공간 등 친환경적 휴게공간을 갖추고 있다.

실제 쾌적한 녹지공간을 갖춘 지식산업센터에 수요자들이 몰리고 있다. 지난달 경기 과천 지식정보타운 3블록에서 분양한 '과천 상상 자이타워'는 조기에 완판됐다. 단지는 관악산과 갈현천이 인근에 자리하고 옥상정원과 포켓라운지, 휴게정원 등 쾌적한 업무 환경을 갖췄다.

이보다 앞선 지난해 6월 경기 광명에서 분양한 '현대테라타워 광명(연면적 9만9천여㎡)'도 조기 완판됐다. 구름산이 단지 인근에 있고, 공용숲카페와 옥상 휴게정원, 바비큐장등 입주업체를 위한 편의시설이 마련됐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데다, 삶의 질을 중시하는 워라밸 기조와도 맞물리며 녹지 공간을 품은 업무 공간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며 "도심 속에서 찾아볼 수 없는 쾌적한 근무환경에 입주 회사 임원은 물론 직원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말했다.

광명 티아모 IT타워 루프탑 옥상정원 전경. [사진=다온종합건설]
광명 티아모 IT타워 루프탑 옥상정원 전경. [사진=다온종합건설]

이달 경기 광명 하안동에서 분양하는 '광명 티아모 IT타워'는 친환경적 업무공간으로 꾸며진다. 단지가 구름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조망이 우수하고, 업무환경이 쾌적하다. 넓고 쾌적한 로비를 비롯해 오픈 테라스, 루프탑 옥상정원 등이 조성된다. 또 각 층에 공유회의실이 마련되며, 3.65m의 넉넉한 층고, 2.7m 높이의 천장고가 적용돼 쾌적한 사무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지하철 2호선 독산연장선 우체국사거리역(예정)이 도보 거리에 있으며 강남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통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광명하안2 공공주택지구와 구름산 도시개발지구 등 약 1만 세대 규모의 주택 개발사업이 추진되고 있어 배후수요 흡수가 기대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16층, 연면적 5만6천670㎡, 458실 규모로 조성된다.

이달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서 '청라 더리브 티아모'가 분양을 실시한다. 단지 곳곳에는 나무 식재를 활용한 조경과 루프탑 옥상정원, 테라스 등 쾌적한 휴게공간이 조성된다. 도보 거리에 심곡천이 자리해 업무환경이 쾌적하고, 주거밀집지역인 1공구·2공구가 가까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제3연륙교 등 교통망이 우수하다. ㈜청라가 시행하고 SGC이테크건설이 시공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0층, 연면적 약 10만8천998㎡, 715실 규모로 조성된다.

같은 달 신세계건설은 경기 구리 갈매동 일원에서 '구리갈매 휴밸나인'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14만9천627㎡ 규모로 조성된다. 옥상정원과 중정정원 등 휴게공간이 마련될 예정이며, 단지 인근에 협동공원과 갈매천이 있다.

내달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에서는 '현대 그리너리 캠퍼스 별가람역'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현대건설이 시공할 예정인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약 7만9천476㎡ 규모로 지어진다. 옥상정원과 오픈테라스가 적용되며, 불암산을 전망할 수 있다. 별내체육공원과 덕송천 수변공원이 가깝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녹지 품은 지식산업센터 분양 '봇물'…친환경 업무환경 조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