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구 달성군, 테크노초등학교 통학로 개설 완료


‘아이들 웃음 소리가 더 커진다’…27일 준공식 개최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민선8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군민이 행복한 살기 좋은 명품 도시’ 건설을 위한 ‘유가 테크노초등학교 통학로 개설공사’를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유가 테크노초등학교 통학로 개설공사’는 2022년 10월 근린공원 조성계획 변경 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지난해 7월 실시설계 용역을 거쳐 9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해 테크노초등학교가 개교한 3월이 가기 전 공사가 완료됐다.

27일 유가 테크노초등학교 통학로 개설공사 준공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달성군]
27일 유가 테크노초등학교 통학로 개설공사 준공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달성군]

이번 공사로 조성된 통학로에는 총사업비 13억원이 투입됐다.

사업 구간은 비슬구천공원 내 중흥S클래스아파트 서편 산책로부터 호반베르디움 더클래스아파트까지 총 240m에 이르는 구간이다.

달성군은 공사의 주요사업 내용 중 하나로 아파트 사이를 가로지르는 현풍천으로 인해 우회, 통행하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보도교(길이 60m, 폭 3m)를 설치하고, 산책로 구간 정비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휴식 공간 또한 조성했다고 전했다.

유가 테크노초등학교 통학로 개설 전경 [사진=달성군]
유가 테크노초등학교 통학로 개설 전경 [사진=달성군]

최재훈 달성군수는 “이번 통학로 개설공사가 현풍천으로 인해 단절되었던 구간을 이어줌으로써 학생과 주민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뿐 아니라 나아가 지역발전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구 달성군, 테크노초등학교 통학로 개설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