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월 거래액 첫 100억원 돌파


1월 리워드형 약 60억, 투자형 약 40억 모집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크라우드펀딩 업체 와디즈는 월 펀딩금액이 100억원을 돌파하며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1월 펀딩금액이 103억을 달성했으며, 2019년 펀딩 목표는 2천억원으로 전년 대비 3배 이상 성장을 회사 측은 기대했다.

1월 펀딩금액을 살펴보면 리워드형이 약 60억, 투자형이 약 40억을 모집하며 총103억을 달성해 와디즈 펀딩 역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또한 1월 웹사이트 방문자가 처음으로 300만명을 돌파했다.

와디즈 직원들이 판교 사옥 내 와디즈 커뮤니티에 전시된 와디즈 스페이스에서 펀딩에 성공한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와디즈]
와디즈 직원들이 판교 사옥 내 와디즈 커뮤니티에 전시된 와디즈 스페이스에서 펀딩에 성공한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와디즈]

한편 와디즈는 지난 1월 한국성장금융으로부터 55억 규모의 직접투자펀드를 조성해 중개업무에 국한하지 않고 와디즈에서 펀딩에 성공한 기업을 포함, 사회적 기업에도 직접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려 더 큰 시너지가 발생될 것으로 기대했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1월 거래액 100억 돌파로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어 새해 크라우드펀딩 시장에 더 큰 활력이 예상된다"며 "와디즈는 창업기업이 자금을 유치할 수 있는 전방위 플랫폼으로서 사회에 꼭 필요한 서비스로 건강한 크라우드펀딩 생태계 조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라우드펀딩 와디즈, 월 거래액 첫 100억원 돌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