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타벅스 '캐모마일 릴렉서', 非 커피 음료 역사 새로 썼다


최단 기간 100만 잔 판매 기록 달성…'자몽 허니 블랙 티' 넘어서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스타벅스의 크리스마스 시즌 음료 '캐모마일 릴렉서'가 비(非) 커피 음료 역사를 새로 썼다.

스타벅스는 캐모마일 릴렉서가 출시 25일만에 100만 잔 판매되며 역대 스타벅스 비(非)커피 음료 중 최단기간에 100만 잔이 판매된 음료로 기록됐다고 26일 밝혔다.

캐모마일 릴렉서는 역대 티 베이스 음료 중 가장 많이 판매되며 매니아층을 형성한 '자몽 허니 블랙 티' 보다 두 달이나 빠르게 100만 잔 판매를 기록했다. 또 지난 한 주 동안에는 캐모마일 릴렉서가 자몽 허니 블랙 티의 일 평균 판매량을 추월하는 저력을 보여주기도 했다.

스타벅스의 '캐모마일 릴렉서'가 비 커피 음료의 매출 기록을 새로 썼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의 '캐모마일 릴렉서'가 비 커피 음료의 매출 기록을 새로 썼다. [사진=스타벅스]

캐모마일 릴렉서는 마음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캐모마일 티와 레몬그라스, 로즈마리, 레드커런트를 활용해 올 한 해 코로나19에 지치고 힘들었던 고객들의 몸과 마음을 위로하자는 취지로 개발된 음료다.

캐모마일 티에 리치와 레몬주스를 혼합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하고 로즈마리와 레드커런트로 장식해 연말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캐모마일 릴렉서가 시간이 지날수록 꾸준히 판매량이 상승하며 자몽 허니 블랙 티를 잇는 인기 음료로 떠오르고 있다"며 "이번 크리스마스 시즌에만 즐길 수 있는 캐모마일 릴렉서와 함께 많은 고객들이 연말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티에 과일주스 등을 가미해 전통적인 티 음료와는 다른 전혀 새로운 음료를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올 한해 출시된 신규 음료의 60%를 비커피 음료로 선보인 바 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타벅스 '캐모마일 릴렉서', 非 커피 음료 역사 새로 썼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